창세기 46장 1-34절

Light & Delight 3월 13일

창세기 46장 1-34절

이스라엘이 이집트로 내려갑니다. 창세기 15장 14-16절에서 하나님께서 아브람에게 약속하셨던 말씀, “너의 자손이 다른 나라에서 나그네살이를 하다가, 마침내 종이 되어서, 사백 년 동안 괴로움을 받을 것이다. 그러나 너의 자손을 종살이하게 한 그 나라를 내가 반드시 벌할 것이며 그 다음에 너의 자손이 재물을 많이 가지고 나올 것이다. 그러나 너는 오래오래 살다가, 고이 잠들어 묻힐 것이다. 너의 자손은 사 대째가 되어서야 이 땅으로 돌아올 것이다.” 이 말씀을 생각하면, 이 모든 일이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을 이루시기 위해 시작하신 일인 것입니다.

이스라엘은 브엘세바에서 하나님께 제사를 드립니다. 그리고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부르십니다. 이집트로 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십니다. 큰 민족이 되게 하실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주님도 이스라엘과 함께 이집트로 갔다가 반드시 이스라엘을 데리고 나오겠다고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말씀하신 대로 하시는 분이십니다. 하나님은 약속하신 것을 반드시 이루시는 분이십니다(민수기 23:19).

이스라엘의 모든 가족, 그의 자손들은 모두 이집트로 향했습니다. 야곱과 함께 이집트로 들어간 사람들은 며느리들을 제외하고 직계 자손들이 모두 66명이었습니다. 요셉이 낳은 아들 둘까지 합하면 모두 70명이라고 합니다. 요셉은 이스라엘과 형제들에게 바로 앞에서 그들의 생업이 목자라고 대답하라고 합니다. 이집트 사람들이 목자를 꺼리기 때문에 그들과 구별되어 살 수 있을 것이라는 계획입니다.

요셉은 노예로 팔려서 이집트에 왔지만 총리가 되었습니다. 이스라엘과 자손들은 기근을 피해 이집트로 왔지만, 이제 시간이 지나면 종살이를 하게 될 것입니다. 사람의 생각과 상상이 하나님의 크신 일을 이해하기는 어렵습니다. 단지 오늘도 우리가 고백할 수 있는 것은, 우리의 상황이 어떠하든 주님은 항상 우리를 지키시며 돌보신다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귀를 기울이시고, 우리를 지키시는 주님께서 우리의 모든 필요를 채우시며 붙잡아 주실 것을 믿습니다.

조회 0회
에임스반석교회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515) 715-0195 / amescrc@gmail.com

1416 20th Street,  Ames, IA 50010

온라인 헌금 (Offering)

Payee:KCRC

Address: 1416 20th St, Ames, IA 50010

Phone: (515) 715-0195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
  • 유튜브 사회 아이콘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

Write Us

@2018 by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