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세기 25장 1-34절

Light & Delight 2월 6일

창세기 25장 1-34절

아브라함은 사라가 죽은 뒤에 재혼을 했습니다. 재혼한 아내의 이름은 그두라이고, 그두라는 여섯 명의 아들을 낳았습니다. 이삭과 이스마엘까지 아브라함에게는 여덟 명의 아들이 생겼습니다. 아브라함은 자신의 모든 소유를 이삭에게 줍니다. 그리고 다른 아들들에게도 재산을 나누어 주고, 그들은 동쪽 땅에서 이삭과 떨어져 살게 했습니다. 아브라함은 175세에 죽었고, 사라가 안장된 막벨라 동굴에 묻혔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삭에게 복을 주십니다. 이삭은 아브라함에게 주어진 복과 책임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

25장에서는 이스마엘의 족보가 소개됩니다. 창세기에서 이스마엘의 족보를 소개한다는 사실도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어린 시절에도 동행하셨고, 그에게 약속을 주셨고, 그도 큰 민족을 이루게 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이삭과 이스마엘을 차별하지 않으셨습니다. 하나님의 선택은 차별로 이어지게 되어서는 안 됩니다. 그들의 삶이 각자에게 주어진 복을 누리며 살도록 구별되었다는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이삭과 리브가 사이에서 아이가 태어납니다. 리브가도 임신을 하지 못하다가, 이삭의 간절한 기도와 하나님의 응답으로 쌍둥이를 잉태했습니다. 아기들이 뱃속에 있을 때, 하나님께서는 리브라게에 한 민족이 다른 민족을 지배하고, 형이 동생을 섬길 것이라고 말씀하십니다. 후에 먼저 에서가 태어나고 야곱이 에서의 발뒤꿈치를 붙잡고 태어납니다.

에서와 야곱이 태어난 때가 이삭이 60살이라고 했으니, 아브라함은 15년 동안 에서와 야곱을 볼 수 있었을 것입니다.

에서와 야곱은 다른 기질과 스타일로 자랍니다. 에서는 성미가 급했고, 결국 자신의 급한 성격으로 인해 배고픔을 참지 못하고, 야곱에게 죽을 얻어 먹으려고 장자의 권리를 팔았습니다.

사람은 누구나 다릅니다. 하지만 자신의 다름을 내세우기 전에 무엇이 중요한 가치를 지킬 수 있는 길인지 생각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단호하게 결단하되 조급하지 않고, 진지하게 생각하되 머뭇거리지 않을 수 있는 지혜와 성실함을 가지고 살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조회 0회
에임스반석교회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515) 715-0195 / amescrc@gmail.com

1416 20th Street,  Ames, IA 50010

온라인 헌금 (Offering)

Payee:KCRC

Address: 1416 20th St, Ames, IA 50010

Phone: (515) 715-0195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
  • 유튜브 사회 아이콘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

Write Us

@2018 by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