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min

아가 6:1-13

Light & Delight 5월 18일 말씀묵상

아가서 6장 1-13절

예루살렘의 여자들은 그녀에게 그녀가 찾고 있는 사랑하는 사람이 어디 있느냐고 묻고 함께 찾으러 가자고 합니다. 여자들의 질문에서 특별한 것이 여인을 향해 “빼어나게 아리따운 여인아”라고 묻는 것입니다. 아마도 이 여인을 사랑하는 남자의 사랑이, 다른 여자들에게서도 가치를 인정받게 만들었던 것으로 보입니다.

여자는 남자를 잃어버리고 찾았던 것이 아니라는 것을 말합니다. 꽃밭에 있을 것이라고 대답합니다. 그리고 그 남자는 자신의 것이라고 말합니다. 남자를 향한 간절한 사랑이 여인의 마음에 남자를 잃어버린 것과 같은 꿈을 꾸게 만든 것이었습니다.

4절부터는 남자의 고백이 이어집니다. 4절에 나오는 ‘디르사’는 초기 북왕국의 수도였습니다. 이어서 나오는 ‘예루살렘’과 비교하여 여인의 아름다움이 위엄이 있고 웅장할 정도라는 것을 표현한 것입니다. 남자는 다시 여인의 아름다움을 자세히 묘사합니다. 남자는 여자의 눈과 머리 등의 아름다움을 말하며 자신에게 그녀가 얼마나 소중한 사람인지를 말합니다.

8절에서는 솔로몬이 많은 여인들과 결혼했다는 것을 말합니다. 하지만 지금 이 여인은 다른 왕비나 후궁, 궁녀들과 비교할 수 없다고 합니다. 심지어 다른 여인들조차 이 여인을 칭찬한다고 하며 여인에 대한 사랑이 가장 크고, 그녀의 아름다움이 독보적이라는 것을 밝힙니다.

11-12절은 두 사람이 사랑을 나누는 장면을 묘사한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13절은 이 여인의 아름다움을 사람들이 보기 원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결혼식의 아름다움과 축제의 즐거움이, 여인을 통해 찾아오는 평화와 함께 임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랑은 서로에게 평화를 선물합니다. 간절하게 서로를 찾지만, 사랑을 확인하는 순간 평화와 안정감이 찾아옵니다. 부부의 사랑은 서로에게 평안을 주고, 가정과 모든 사람들에게 평화를 찾게 합니다.

조회 0회
에임스반석교회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515) 715-0195 / amescrc@gmail.com

1416 20th Street,  Ames, IA 50010

온라인 헌금 (Offering)

Payee:KCRC

Address: 1416 20th St, Ames, IA 50010

Phone: (515) 715-0195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
  • 유튜브 사회 아이콘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

Write Us

@2018 by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