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min

아가 3:1-11

Light & Delight 5월 15일 말씀묵상

아가서 3장 1-11절

여자는 사랑하는 남자를 찾고 있습니다. 여자는 남자를 가만히 앉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여기저기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남자를 찾았습니다. 4절에서 여자는 “놓칠세라 그를 꼭 붙잡고”라고 표현합니다. 그리고 둘만의 사랑을 나누는 시간에 누구도 방해하지 말아달라고 부탁합니다. 이 고백은 꿈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여자의 마음에 있는 깊은 사랑을 꿈처럼 묘사했을 수 있습니다. 물론 사실이라고 해도 사랑에 대한 열정은 달라지지 않습니다.

사랑은 함께 하는 것입니다. 함께 있기를 갈망하게 되는 것이 사랑입니다. 사랑은 타인으로부터 방해 받기를 싫어합니다. 사랑하는 두 사람만 은밀하고 친밀한 사랑을 나누고자 합니다.

사랑은 떨어져 있는 것을 고통스러워 합니다. 온전히 하나가 되는 시간을 위해 서로를 찾는 간절함에는 마음을 힘들게 하는 기다림의 고통이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랑은 기다림의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 헤매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사랑은 서로를 찾고 만나기 위해 애씁니다.

하나님도 우리 각자를 은밀하게 만나고 싶어 하십니다. 기도의 골방으로 초대하시는 예수님의 말씀에는(마태복음 6:6), 우리와 깊은 사랑을 나누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마음이 담겨 있습니다. 하나님의 사랑도 우리를 찾아오셨습니다. 기꺼이 낮아지셨고, 사람이 되셨고, 대가를 치르셨습니다.

여자가 찾고 만나게 되는 사람은 왕입니다. 왕의 위엄을 모든 사람들에게 드러냅니다. 그를 호위하는 병사들의 규모도 매우 큽니다. 하지만 여인은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그녀는 왕의 결혼식에 참석하는 하객이 아니라, 왕과 결혼하는 신부이기 때문입니다. 왕이 사랑하는 아내가 될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사랑은 어떤 환경에서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는 항상 당당합니다. 모든 사람들의 축복을 기쁨으로 누리는 것이 참된 사랑입니다. 우리가 가정에서, 부부 안에서 나누고 누리는 사랑이, 아가서의 고백처럼 간절하고 열정적이며 당당한 사랑이길 바랍니다.

조회 0회
에임스반석교회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515) 715-0195 / amescrc@gmail.com

1416 20th Street,  Ames, IA 50010

온라인 헌금 (Offering)

Payee:KCRC

Address: 1416 20th St, Ames, IA 50010

Phone: (515) 715-0195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
  • 유튜브 사회 아이콘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

Write Us

@2018 by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