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min

시편 72:1-11

Light & Delight 5월 10일 말씀묵상

시편 72편 1-11절

이 시는 솔로몬의 시라는 표제가 붙여져 있습니다. 후대에 붙여진 것으로 보이는 이 표제는, 1절에 ‘판단력’과, 10절에 ‘아라비아와 에티오피아의 왕들의 조공’(스바와 시바 왕들의 예물)이 언급되기 때문입니다.

사실 우리가 역사를 통해 알고 있듯이, 솔로몬에게서는 이 시에 나타난 내용과 연결되는 정치와 왕도를 찾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이 시는 솔로몬이나, 또 다른 이스라엘 역사 속의 왕을 가리켜 말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백성을 다스리는 왕은 이러해야 한다는 바람을 그리고 있다고 보는 것이 맞습니다.

하나님께서 백성의 지도자로 세운 사람에게는 ‘판단력’이 있어야 합니다.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가지고 있는 판단력이 아닌, ‘하나님의 판단력’이 필요합니다. 즉 하나님께서 세상을 보시는 눈으로 세상을 판단해야 하고, 하나님의 의로 판단할 수 있어야 합니다.

지도자가 바르게 세워질 때, 평화와 정의가 땅에 실현됩니다. 하나님의 뜻을 행하는 바른 지도자는 공의와 긍휼로 사람들을 돕는 사람입니다. 사람들이 의지할 수 있는 버팀목이 되어야 하는 것도 지도자의 역할입니다. 사람들이 지도자를 인정하고 섬기는 것은, 지도자의 강한 힘 때문이 아닙니다. 다른 나라의 지도자들까지도 존경하는 지도자는, 힘을 자랑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항상 정의와 사랑으로 사람들을 섬기고, 자신의 생명을 걸고 책임을 다하는 지도자이기에, 많은 사람들로부터 존경과 사랑을 받는 것입니다. 우리에게 이러한 지도자가 세워질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조회 4회
에임스반석교회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515) 715-0195 / amescrc@gmail.com

1416 20th Street,  Ames, IA 50010

온라인 헌금 (Offering)

Payee:KCRC

Address: 1416 20th St, Ames, IA 50010

Phone: (515) 715-0195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
  • 유튜브 사회 아이콘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

Write Us

@2018 by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