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min

스바냐서 1:1-18

Light & Delight 3월 27일 말씀묵상

스바냐서 1장 1-18절

스바냐서를 묵상합니다. 스바냐 선지자는 1장 1절을 통해서 히스가야 왕의 후손으로서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선지자로 추정됩니다. 스바냐가 활동했던 시기는 요시아 왕 때로 볼 수 있고, 스바냐의 메시지가 요시아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보입니다. 요시아가 개혁을 시작한 BC 621 이전이 스바냐의 활동 시기로 볼 수 있습니다.

유다 왕국은 우상 숭배가 극심했습니다. 므낫세는 북 이스라엘의 왕이었던 아합을 따라, 유다 전역에 바알과 아세라 신상을 만들었습니다. 예루살렘 선전 뜰에 해, 달, 별들을 섬기는 단을 쌓았습니다. 성전에 아세라 목상을 세웠습니다. 므낫세는 힌놈의 아들 골짜기에서 자신의 아들을 암몬 민족들이 섬기는 몰렉 신에게 바쳤습니다. 므낫세는 점쟁이, 무당과 박수를 가까이 두기까지 했습니다. 열왕기하 21장 9절에서는 유대 백성들이 므낫세의 꾀임으로 죄악의 길을 걸었다고 했습니다.

하나님은 므낫세를 앗수르에 포로로 잡혀 끌려가게 하셨다가 그의 회개를 보시고 긍휼히 여기셨습니다. 므낫세는 예루살렘과 유다를 정화하는 작업을 했지만, 그의 아들 아몬이 더욱 극심하게 우상을 섬겼고 악을 행했습니다. 결국 그는 반역을 당했고, 요시아가 왕이 되었습니다.(역대하 33장)

스바냐서의 주된 메시지는 주님의 날입니다. 주님의 날은 심판의 날입니다. 그리고 동시에 하나님의 구원의 은총이 베풀어지는 날입니다. 구원의 대상은 이스라엘만이 아닙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부르는 자들은 구원을 얻게 됩니다. 하나님의 이름을 합당하게 부르며 섬기는 이들은 구원의 은총을 누리게 됩니다. 하지만 교만함으로 돌이키지 않는 자들은 심판을 받게 됩니다.

1장 2-6절에서는 세상과 유다의 우상 숭배자들에 대한 심판의 메시지입니다. 이 심판은 죄악을 범한 사람들로부터 시작해서 모든 생물까지도 포함하는 심판입니다. 심판의 원인은 주를 등지고 돌아선 자들, 주를 찾지도 않고 아무 것도 여쭙지 않는 자들입니다.

7-13절에서는 유다의 불의에 대한 심판의 날이 선언됩니다. 우상을 숭배하는 풍속을 따르고, 폴력과 속임수로 사람들을 괴롭히는 자들을 주님은 철저히 심판하십니다.

14-18절에서는 주님의 심판의 날에 대한 묘사입니다. 그날은 무서운 날이고 급하게 다가올 것입니다. 환난과 고통을 겪늘 날, 모든 것이 무너지는 날이 될 것입니다.

하나님의 심판이 임하면 피할 수 있는 사람은 없습니다. 오직 하나님께서 열어 주신 구원의 길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철저한 회개와 하나님을 향한 믿음의 고백이 있어야 함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조회 0회
에임스반석교회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515) 715-0195 / amescrc@gmail.com

1416 20th Street,  Ames, IA 50010

온라인 헌금 (Offering)

Payee:KCRC

Address: 1416 20th St, Ames, IA 50010

Phone: (515) 715-0195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
  • 유튜브 사회 아이콘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

Write Us

@2018 by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