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min

빌립보서 3장 1-7절

Light & Delight 말씀묵상 3월 16일

빌립보서 3장 1-7절


사도 바울은 빌립보 교회의 성도들에게 반복되는 교훈을 줍니다. 악한 일꾼들을 조심하라는 것입니다. 그들을 가리켜 개들이라고 할 정도로 바울은 악한 일꾼들이 얼마나 추악한 존재인지를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그들의 특징은 할례를 주장한다고 했습니다.


바울이 이방인들의 구원을 위해 그리스도의 복음을 증거할 때, 유대인들 중 율법주의자들은, 바울이 할례를 폐지하고, 모세의 율법을 무시한다는 허위 사실을 주장하며 바울의 복음 전도를 방해했습니다. 이미 예루살렘 회의에서 이방인들에 대한 할례를 의무화하지 않기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할례를 받았다는 것만으로 구원의 증거를 삼으려 하면서, 이방인들도 할례를 받아야 한다는 주장을 했던 것입니다. 그들은 이방인들에 대한 복음 전도의 방해자들이었습니다. 그들로 인해 교회는 갈등과 분열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바울은 단호하게 그들을 경계하라고 권합니다.


바울은 하나님의 영으로 예배하는 사람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자랑하고 육신을 의지하지 않는 사람들이 참된 할례를 받은 사람들이라고 합니다. 자신은 육신으로는 율법주의자들보다 훨씬 더 자랑할 것이 많지만, 자신만 이롭게 하는 것들은 모두 그리스도 때문에 해로 여기게 되었다고 고백합니다.


참된 믿음은 세상의 안목과 육신의 자랑거리로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참된 믿음은 오직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으로 만족하고, 하나님께 예배하는 삶을 살아갈 때 빛나는 것입니다.


우리 스스로를 돌아봅시다. 그리스도 때문에 내게 이익이 되던 것을 해로 여기고 버렸는지, 오직 그리스도만 자랑하며 살고 있는지 정직하게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기 바랍니다.

https://www.buzzsprout.com/65410/662406-031618-m4a

조회 0회
에임스반석교회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515) 715-0195 / amescrc@gmail.com

1416 20th Street,  Ames, IA 50010

온라인 헌금 (Offering)

Payee:KCRC

Address: 1416 20th St, Ames, IA 50010

Phone: (515) 715-0195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
  • 유튜브 사회 아이콘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

Write Us

@2018 by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