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min

빌립보서 2장 19-24절

Light & Delight 말씀묵상 3월 14일

빌립보서 2장 19-24절


사도 바울은 빌립보의 성도들에게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지라고 권면하고, 이제 자신의 제자들이 그리스도의 마음을 가지고 살고 있다는 것을 보여 줍니다. 그 중에서 19-24절은 디모데를 소개합니다.


19절에서 바울이 사용하는 “주 안에서"라는 말은 예수의 주권의 영역, 또는 주권자적 통치 아래서를 뜻합니다. 다시 말해서, “주 안에서”라는 말은 “주님께 순종한다” 또는 “주님께 힘입어서”라는 말로 쓰인 것입니다. 즉 디모데를 빌립보에 보내고자 하는 마음은 주님께서 뜻하신 일이라는 것을 강조한 것입니다. 디모데를 빌립보에 보내고자 하는 목적은, 바울도 빌립보 성도들의 형편을 알고 격려를 받으려는 것입니다.


디모데는 바울과 같은 마음(또는 같은 혼)을 가지고 진실한 마음으로 빌립보 교회를 염려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자기의 일에만 관심이 있고 자기 희생을 꺼림에도 불구하고, 디모데는 그리스도 예수의 일에, 또한 교회와 복음 증거의 일에 자신을 기꺼이 희생하는 사람이라고 소개합니다. 또한 디모데는 이미 증명된 인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증명된 인품이란 시험과 단련을 거치면서 이루어진 인품이라는 것입니다.


바울이 디모데를 소개하는 가운데, “그는 자식이 아버지에게 하듯이 복음을 위하여 나와 함께”라고 한 말을 깊이 생각해볼 가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원래 바울은 디모데가 자신을 아버지처럼 여기고 섬겼다는 것을 말하고 싶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바울은 자신이 섬김을 받을 수 있는 사람이 아니라고 여겼습니다. 그래서 바울 자신과 함께 디모데가 정성을 다해 헌신했다는 소개를 한 것입니다. 그리스도를 오직 주로 섬기는 바울의 마음가짐을 알 수 있는 대목입니다.


바울은 빌립보 교회를 향한 소망과 확신을 가지고 디모데를 보내면서 교회를 섬기고자 합니다. 우리의 섬김이 오직 그리스도를 주로 고백하고, 바울과 디모데처럼 신실한 섬김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https://www.buzzsprout.com/65410/661220-031418

조회 0회
에임스반석교회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515) 715-0195 / amescrc@gmail.com

1416 20th Street,  Ames, IA 50010

온라인 헌금 (Offering)

Payee:KCRC

Address: 1416 20th St, Ames, IA 50010

Phone: (515) 715-0195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
  • 유튜브 사회 아이콘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

Write Us

@2018 by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