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임스반석교회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515) 715-0195 / amescrc@gmail.com

1416 20th Street,  Ames, IA 50010

온라인 헌금 (Offering)

Payee:KCRC

Address: 1416 20th St, Ames, IA 50010

Phone: (515) 715-0195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
  • 유튜브 사회 아이콘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

Write Us

@2018 by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Proudly created with wix.com

  • Admin

마태복음 2:13-23

Light & Delight 1월 4일 말씀묵상

마태복음 2장 13-23절

예수님은 이 땅의 왕으로 오셨습니다. 유대인의 왕으로 이 세상의 왕으로 오셨습니다. 그래서 태어나시는 순간부터 죽음의 위협을 받으셨습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 계획하신 때가 이를 때까지는 보호받으실 것입니다.

주님의 천사는 아기 예수를 이집트로 피신하게 합니다. 마태는 이 일도 이미 호세아서의 예언이 성취된 것이라고 기록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탄생부터 모든 행적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성취하는 것이었음을 복음서 기자들은 확인하고 있습니다.

헤롯은 아기 예수를 죽이기 위해 베들레헴 일대의 두 살 이하의 아기들을 모두 죽입니다. 예레미야서에서 인용된 18절의 말씀에는, 이스라엘의 겪는 아픔과 슬픔이 크지만, 결국 하나님의 구원을 이루실 이가 오셨고, 구원의 때가 이르고 있다는 사실을 말하고 있습니다. 결국 헤롯은 얼마 되지 않아 죽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다시 이스라엘로 돌아오셔서, 나사렛에서 생활을 시작하십니다.

예수님의 나사렛 생활의 시작을, 마태는 이사야 11장의 말씀을 인용하여 말합니다. “이새의 줄기에서 한 싹이 나며 그 뿌리에서 한 ‘가지’가 자라서 열매를 맺는다.” 여기에 사용된 ‘가지’는 ‘나지르’라는 단어입니다. 즉 이스라엘의 역사가 새로운 시작을 맞이하게 될 것을 말합니다.

예수님은 세상이 오랫동안 기다려 온 구원자이십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도래를 이끌어 내시는 예수 그리스도의 삶이, 우리의 마음을 이끄시어, 우리가 참된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아갈 수 있게 하시기를 기도합니다.

4 vi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