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4장 1-20절

Light & Delight 4월 24일

마가복음 4장 1-20절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말씀하십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시는 하나님의 나라는 농부가 씨를 뿌리는 것으로 비유되었습니다. 그런데 씨가 뿌려지는대로 열매를 맺는 것이 아니라, 적합하지 않은 땅에 뿌려지는 씨는 살아남지 못합니다. 네 종류의 땅이 소개 되었으니, 많은 씨는 열매를 맺지 못했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이 비유의 뜻을 해석해 주셨습니다. 비유로 말씀하시는 이유와 소수의 제자들에게 비유를 해석해 주신 이유는, 보기는 보아도 알지 못하고,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하게 하려 함이라고 하셨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복음을 모두가 소유하는 것은 아닙니다. 말씀을 들어도 열매를 맺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씨앗들은 뿌려졌습니다. 씨앗은 말씀입니다. 말씀은 모두에게 뿌려집니다. 문제는 땅입니다. 좋은 땅이 아니면 열매를 맺을 수 없습니다. 좋은 땅은 어떻게 만들어지는 것일까요?

길가, 돌짝밭, 가시덤불 등은 가꾸지 않은 땅입니다. 좋은 땅은 내버려둔 땅이 아닙니다. 가꾸어야 좋은 땅이 될 수 있습니다. 말씀을 들었다고 해도 경청하지 않으면, 깊이 간직하지 않으면, 늘 욕심과 염려에 붙잡혀 살면, 결코 좋은 땅을 만들 수 없고 열매를 맺지 못합니다. 좋은 땅은 땀을 흘리며 갈아엎고, 말씀의 씨앗이 뿌리를 내릴 수 있게 하고, 그 말씀을 잘 가꿀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갖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 마음의 땅은 좋은 땅으로 가꾸어지고 있습니까?

조회 0회
에임스반석교회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515) 715-0195 / amescrc@gmail.com

1416 20th Street,  Ames, IA 50010

온라인 헌금 (Offering)

Payee:KCRC

Address: 1416 20th St, Ames, IA 50010

Phone: (515) 715-0195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
  • 유튜브 사회 아이콘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

Write Us

@2018 by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