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14장 43-52절

Light & Delight 4월 3일

마가복음 14장 43-52절

예수님을 배반하고 예수님을 대제사장들에게 넘겨주기로 한 가룟 유다가 겟세마네 동산에서 기도하시던 예수님을 찾아옵니다. 그들은 무장한 무리들을 보내어 예수님을 잡으려고 합니다. 그들은 분명히 예수님이 무력으로 대항할 것이라고 생각했던 것 같습니다.

유다는 예수님을 만나 입을 맞추고, 그 신호에 따라 무리들이 예수님을 붙잡았습니다. 스승에 대한 존경의 표시인 입맞춤이, 스승을 배반하는 표시가 되었습니다. 베드로는 이에 대항해서 칼을 뽑아 대제사장의 종을 쳐서 귀를 잘라버렸습니다. 요한복음에서는 베드로가 말고의 귀를 다치게 했다고 하면서 이름을 모두 밝히는데, 마가는 그 이름들을 밝히지 않았습니다.

예수님께서는 자신이 지금 잡혀가게 되는 것이 성경 말씀을 이루려는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주님은 이 땅에서의 모든 사역을 하나님의 말씀을 이루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계셨습니다. 우리가 그리스도를 따르는 믿음의 길을 걷는다면, 우리의 삶을 통해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순종하며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일이 지속되어야 할 것입니다.

51-52절은 뜬금없이 등장한 한 젊은이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예수를 따르던 그가 무리들에게 붙잡힐 위기에서 맨몸을 감싸고 있던 홑이불을 버리고 달아난 이야기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 청년이 마가복음을 기록한 마가라고 추측합니다. 아직 완전하게 그리스도를 따를 준비를 못하고 있었던 사람, 후에 바울과 함께 복음을 전하는 길에 나서지만 결국 끝까지 다 못하고 떠난 사람, 그러나 그랬던 자신의 부족함을 주님의 은혜로 채우고 회복하여 가장 먼저 복음서를 기록한 사람이 된 자신을, 예수님의 이야기에 넣어서, 자신을 성찰하며 복음이 사람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소망을 전한 것이라 생각됩니다.

조회 0회
에임스반석교회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515) 715-0195 / amescrc@gmail.com

1416 20th Street,  Ames, IA 50010

온라인 헌금 (Offering)

Payee:KCRC

Address: 1416 20th St, Ames, IA 50010

Phone: (515) 715-0195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
  • 유튜브 사회 아이콘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

Write Us

@2018 by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