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10장 13-31절

Light & Delight 5월 21일

마가복음 10장 13-31절

예수님은 제자들이 서로 큰 사람이라고 다툴 때에도 어린이를 안아 주시고, 어린이를 영접하는 사람이 주님과 아버지 하나님께 영접을 받을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다시 한 번 아이들을 안아 주시며 축복하십니다. 제자들은 주님께서 한 번 가르쳐 주신 것도 자꾸 잊어버립니다. 그들의 관심은 아직도 하나님 나라와 복음에서 멀리 있는 것 같습니다. 하나님 나라를 받아들임에 있어서 어린이들과 같은 마음을 가져야 할 것을 강조하셨습니다.

어려서부터 계명을 잘 지킨 부자 청년이 예수님을 만났습니다. 예수님은 그를 눈여겨 보시고 사랑스럽게 여기셨다고 합니다. 그런데 재산을 다 팔아 가난한 사람들에게 주고 나를 따르라고 하신 주님의 말씀에, 청년은 근심하며 떠났습니다. 그는 재산을 포기하지 못했습니다. 주님은 부자가 하나님 나라에 들어가는 것이 어렵다고 하셨습니다.

주님께서 눈여겨 보시고 사랑스럽게 여기신 그 청년은 과연 어떻게 되었을지 궁금합니다. 바라기는 그 청년을 천국에서 꼭 만났으면 합니다. 부자가 천국에 들어가는 그 어려운 일을 결국 해낸 그를 만나고 싶습니다. 주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사람에게는 불가능하다, 하나님께는 그렇지 않다. 하나님께는 모든 일이 가능하다”(27절)라고 하셨으니, 그 부자 청년이 주님을 따르지 않았을까 기대해 봅니다.

우리에게 주님을 따르는 일을 가로막고 어렵게 만드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우리가 언젠가 부자가 된다면, 그 때 주님을 따르는 일 때문에 더 많은 고민을 하게 될까요? 우리가 세상에서 누리는 모든 것을 소중히 여기는 것은 마땅하지만, 그리스도의 제자로 살아가는 일이 방해를 받지 않도록 결단할 수 있는 사람들이 되길 바랍니다.


조회 0회
에임스반석교회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515) 715-0195 / amescrc@gmail.com

1416 20th Street,  Ames, IA 50010

온라인 헌금 (Offering)

Payee:KCRC

Address: 1416 20th St, Ames, IA 50010

Phone: (515) 715-0195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
  • 유튜브 사회 아이콘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

Write Us

@2018 by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