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복음 1장 1-13절

Light & Delight 4월 15일

마가복음 1장 1-13절

마가복음은 목적지를 향해 급하게 출발하는 사람과 같이 ‘시작’이라는 단어를 통해 시작됩니다. 그리고 마가는 그 시작을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시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급하게 출발하는 것과 같은 모습이지만, 이미 복음은 오래 전부터 계획되었고 약속되었습니다. 마가는 그 계획과 약속을 선지자 이사야의 글에서 찾아옵니다. 그리고 선지자의 예언은 세례 요한의 등장과 함께 성취되었습니다.

세례 요한은 그리스도의 길을 예비하기 위해 보냄을 받았습니다. 그는 광야에서 죄를 용서받게 하는 회개의 세례를 선포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그리스도께서 오실 것을 선포합니다. 그리스도로부터 성령으로 세례를 받게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예수께서 세례 요한을 만나시고 세례를 받으십니다. 예수님의 사역이 시작되는 순간입니다. 이 때 성부 하나님의 음성과, 성령 하나님의 임재가 함께 나타납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광야에서 시험을 받으십니다.

마가는 이 모든 일들을 매우 빠르게 진행된 일처럼 기록했습니다. 마가가 전하려고 하는 하나님 나라는 오랜 기다림을 가진 나라였습니다. 사람들이 하나님 나라를 기다린 것보다, 하나님께서 그 나라를 더 빨리 임하게 하고자 하셨던 것으로 느껴집니다. 죄의 회개, 세례를 통한 새로운 삶, 그리고 이 모든 것의 중심과 기초를 새롭게 여실 그리스도의 세계가 시작되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 나라를 바라보는 마음가짐이, 우리를 향해 달려오시는 아버지 하나님의 마음과 감격적인 만남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우리도 주님을 향해 달려갈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조회 0회
에임스반석교회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515) 715-0195 / amescrc@gmail.com

1416 20th Street,  Ames, IA 50010

온라인 헌금 (Offering)

Payee:KCRC

Address: 1416 20th St, Ames, IA 50010

Phone: (515) 715-0195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
  • 유튜브 사회 아이콘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

Write Us

@2018 by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