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dmin

데살로니가후서 2:1-17

Light & Delight 5월 30일 말씀묵상

데살로니가후서 2장 1-17절

데살로니가 교회는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한 잘못된 가르침들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었습니다. 사도 바울은 교회 안에 있었던 잘못된 가르침을 지적하고 바로 잡고, 신도들이 그리스도에 대한 소망을 바르게 갖도록 권면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주님의 날이 벌써 왔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들은 잘못된 가르침에 속았고, 믿음을 잃게 될 위기에 처했습니다. 그런데 바울은 그들을 교훈하면서 “간청합니다”라고 말합니다. 그가 가진 권위와 힘으로 억누르며 바로잡는 것이 아니라, 그들이 스스로 판단하기를 바라는 간절함으로 권면했던 것입니다. 바울은 겸손하고 진심어린 마음으로 교회가 바로 서기를 원했습니다.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한 잘못된 교훈, 특별히 그리스도께서 벌써 오셨다는 자들은, 결국 스스로를 하나님이라고 하면서 그리스도인들을 미혹하게 하고, 하나님을 대적했습니다. 바울은 이미 이런 자들이 교회를 어렵게 할 것이라고 경고했었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그들은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시는 날에 멸망 당하게 됩니다. 사탄의 움직임에 굴복해서 불의와 속임수로 교회를 어지럽힌 자들은, 하나님의 심판을 받게 될 것입니다.

바울은 이 권면을 통해서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에 일어나게 되는 일들을 가르칩니다. ‘불법자’, ‘멸망의 자식’의 나타남, 그들의 비밀스러운 활동, 그리고 믿지 않는 자들의 마지막에 대해 가르칩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는 이 모든 일들에 대한 두려움보다 더 크게 느끼고 생각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그리스도의 재림에 대한 소망, 구원에 이르게 될 것에 대한 믿음과 감사, 그리스도의 영광 안에서 누릴 위로가 바로 그것입니다.

우리 주님은 우리를 격려하시고, 우리의 삶과 믿음의 말에 견고함을 더하실 것입니다. 우리는 은혜와 영광 안에 사는 사람들입니다. 믿음으로 흔들이지 말고, 더욱 주님께 가까이 갈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조회 2회
에임스반석교회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515) 715-0195 / amescrc@gmail.com

1416 20th Street,  Ames, IA 50010

온라인 헌금 (Offering)

Payee:KCRC

Address: 1416 20th St, Ames, IA 50010

Phone: (515) 715-0195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
  • 유튜브 사회 아이콘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

Write Us

@2018 by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Proudly created with wix.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