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임스반석교회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515) 715-0195 / amescrc@gmail.com

1416 20th Street,  Ames, IA 50010

온라인 헌금 (Offering)

Payee:KCRC

Address: 1416 20th St, Ames, IA 50010

Phone: (515) 715-0195

  • 인스 타 그램 사회 아이콘
  • 유튜브 사회 아이콘
  • 페이스 북 사회 아이콘

Write Us

@2018 by Ames Korean Christian Reformed Church. Proudly created with wix.com

  • Admin

데살로니가전서 5:12-28

Light & Delight 5월 28일 말씀묵상

데살로니가전서 5장 12-28절

사도 바울은 데살로니가 교우들에게 마지막으로 몇 가지 권면을 합니다. 권면을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지도자들을 사랑으로 존경하라. 둘째, 서로 화목하게 지내라. 셋째, 교회를 어지럽히는 사람들은 훈계하라. 넷째, 마음이 약한 사람을 격려하라. 다섯째, 힘이 없는 사람을 도우라. 여섯 째, 모든 사람에게 오래 참으라. 일곱째, 악을 악으로 갚지 말라. 여덟째, 항상 좋은 일을 위해 애쓰라.

교회는 사람들이 함께 하는 곳입니다. 교회에 다니면서 하나님을 바라보고 사람을 보지 말라고 하는 말은 모순입니다. 교회에 오면 사람을 보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을 통해 하나님을 보는 것이 믿음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사람을 사랑하고 아끼고 소중히 여기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지도자들은 존경하고, 약한 사람은 격려하며 돕고, 함께 하는 사람들끼리 화목하고, 잘못한 사람들은 훈계하며, 함께 손을 잡고 마음을 같이 하여 선한 일을 해야 합니다. 그것이 교회가 가지고 있어야 하는 본질입니다.

교회가 참 교회다움을 간직하면, 그 안에 나타나는 분명한 증거가 있습니다. 그것이 소멸되지 않는 기쁨입니다. 그리고 교회는 기쁨의 에너지로 끊임없이 기도하며 하나님을 향해 나아갑니다. 기도하는 교회에는 하나님의 역사를 경험하기에 모든 일에 감사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교회는 하나님의 뜻을 그리스도 안에서 경험합니다.

교회의 교회다움을 위해 교우들이 주의할 것이 있습니다. 성도들은 항상 성령의 인도하심을 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말씀을 존중하고 받아들여야 합니다. 하늘로부터 오는 지혜를 통해 분별하여 선한 일을 추구해야 합니다. 세상의 악이 분별되었을 때는 철저하게 멀리해야 합니다. 교회는 그리스도를 따르는 진리의 공동체가 되어야 합니다.

사도 바울은 교회를 지키고 인도하시는 분이 하나님이심을 기억하며 축복합니다. ‘평화의 하나님’이라는 말이 주는 의미가 무척 크고 중요합니다. 교회를 평화로 지키시는 하나님, 그리고 교회를 통해 이 땅에 평화를 이루실 하나님을 선포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우리의 거룩을 이루어 주시는 분이시고, 주님께서 오시는 날까지 우리를 지키신다고 했습니다. 주님께서 우리는 지키시는 것은 단순히 보호하시는 것만이 아닙니다. 주님은 우리의 거룩을, 성화를 완성시켜 주실 것입니다.

우리는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의 고백을 함께 나눔으로 서로를 격려하며 위로하며 하나를 이루는 공동체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교회를 든든하게 세우고자 하시는 우리 주님의 뜻을 온전히 이루어가는 우리 교회가 되길 기도합니다.

1 view